2006년 5월, Memorial Day를 끼고 2박 3일 기간으로 샌프란시스코로 떠났다. 알고 지내는 형들 부부와 같이 6명이서 함께했다. 우선 차를 렌트했는데, 6명이 타야 하므로 미니밴정도의 사이즈로 골랐다. 토요일 새벽에 떠나기로 하여 형들중 한명집에 금요일 퇴근후 모두 모여서 그집에서 자고 토요일 새벽에 떠났다. 모두 비몽사몽 했지만, 여행을 떠난다는 설레임에 차에 올랐다. 좀 있다 보니 코를 골고 잔다는... 해가 뜰 무렵 주유소에서 커피를 한 잔씩 마시고 정신을 차렸다. 그리고는..



왼쪽으로 바다가 우리 앞에 계속해서 펼쳐졌다. 지난번 '바다를 바로 옆에 끼고 달려보자 'PCH' 에서 소개했듯이 하이웨이 1번은 해안을 따라 길게 쭉 뻗어있다. 캘리포니아에 산다면 누구나 한번쯤 달려보고 싶은 싶은 코스를 우리가 달리고 있는 것이다. 잠깐 잠깐씩 해안을 벗어나 내륙으로 들어가지만 그럴때면 시골의 모습도 볼 수 있어 또한 좋다. LA시내에서 보기힘든 것들을 볼 수 있다.




해안도로가 좋은 것은 뭐니뭐니 해도 자기가 내리고 싶은 곳에서 그냥 멈춰서고 바다로 내려와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바다가 정말 파랗게 펼쳐져 있어 우리도 자연스럽게 해안으로 와서 한참을 바라봤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파도가 유난히 센 날이었다.



한참을 올라가다 보면 드라이브하기로 유명한 명소인 '17-mile Drive'가 나온다. 사실 여기만 잘 지나가도 좋은 구경거기는 다한다. LA 한인타운에 있는 한인 여행사에서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하면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코스가 바로 여기다. 그건 어느 여행사나 마찬가지긴 할 것이다. 커다란 저택들도 많이 있는데 유명 연예인들의 집과 별장도 많이 있다고 한다.


저 바위가 바로 영화 '새' 촬영지로 유명한 'Bird Rock'이다. 새들의 천국만큼 새들이 많이 있는데 저 바위는 특히 새들이 많이 앉아있다. 그 이유인 즉슨.... 새 들이 X을 많이 싸서 저렇게 하얗게 변했단다. 나~참!  


바위 위에 서 있는 저 나무는 페블비치'pebblebeach'의 상징인 소나무(The Lone Cypress)이다. 페블비치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메이저 골프투어에 빠지지 않는 코스이기도 하다. http://www.pebblebeach.com/




샌프란시스코에 거의 다 왔을 무렵 유연찮게 좋은 곳을 발견하게 되었다. 예전에 밤을 밝히던 Light House였다. 바다가 보이는 동산에 위치한 등대는 엽서에 나올법 할만큼 멋졌다. 지금은 명을 다하여 등대 역할을 하지는 않지만, 지나가는 방문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전망이 좋을뿐만 아니라 좋은 숙박을 할 수 있다. 미리예약을 하면 저 집에서 묵을 수 있다고도 한다. 미리 알았더라면 정말 하룻밤 묵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 작은 집, 작은 정원, 큰 나무 한그루, 멋진 등대 그리고 넓은 바다..


작은 정원을 따라 가면 바다로 걸어서 내려갈 수 도 있다. 정말 최상의 조건을 갖춘 곳이지 않았나 싶다.



여기 저기 쉬면서 구경을 하고 와서 그런지 시간이 오래 걸렸다. 14시간에 걸쳐 샌프란 시스코에 도착했다. 새벽에 출발했지만 도착하고 나니 해가 넘어가기 일보 직전이다. 금문교로 달려가서 겨우 일몰을 볼 수 있었다. 드디어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했다.

저작자 표시

Trackback Address :: http://usastory.tistory.com/trackback/24 관련글 쓰기

  1. Subject: 미국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 주변에 애들이 가볼만 한 곳

    Tracked from Jessica's House 2008/11/14 17:19  Delete

    올 여름에 미국 여행을 가면서 샌프란시스코에서 1시간 거리내에 있는 곳 위주로 가볼만 한 곳을 조사해 봤습니다.  주소를 Google Earth에 입력하면 현장 지도를 상세히 볼 수 있어서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용시간은 San Ramon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구분 이름/주소 웹사이트/특징 소요시간 비용과 이동시간 놀이동산 Gilroy Gardens, Gilroy 3050 Hecker Pass Hwy (Hwy 152), Gilroy, CA..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